본문 바로가기

기타/식품

현대농산 국산 현미 @ 쿠팡

집에서 집밥을 해먹다 보니 그래도 이왕 먹는 거 건강에 좋은 현미로 먹자 해서 현미를 주문했다. 현대농산의 현미 5kg 2개. 가격은 25,700원. 10kg 짜리 안 사고 5kg 두 개라는 게 맘에 든다. 왜냐면 내 집에 있는 쌀통이 6kg이라 10kg 다 안 들어가거든. 5kg 하나 넣기 좋아서. 

근데 현미가 왜 좋다는 건지 몰라서 대충 검색해서 내용 살펴보고. 유의점이라고 해야 하나 그런 부분도 살펴봤는데, 뭐 불려야 된다고 그것도 몇 시간이나? 내가 백미로 밥 지을 때 항상 씻고 좀 불렸다가 밥을 하긴 하는데, 이건 뭐 몇 시간을 불려야 한다니. 그런데 집에 있는 쿠쿠 밥솥에 현미 모드가 있길래, 그냥 해봤다. 발아 시간 0H로 해서 즉시 취사하는 걸로.

그렇게 한 현미밥이다. 이렇게 하면 돌 씹는 거 같아서 못 먹는다는 얘기도 있던데. 모르겠던데? 다만 나는 백미는 백미쾌속으로 해서 금방 밥이 되는데, 현미밥은 오래 걸리더라. 그런 차이는 있는데 남들이 얘기할 정도로 못 먹을 정도로 딱딱하다 그런 건 모르겠더라. 물론 현미에 비해서는 씹히는 게 다르긴 하지만 말이지. 그래서 한 번은 2H 발아해서 현미밥을 해보기도 했는데 별반 나는 모르겠던데.(집에 쿠쿠밥솥은 2H, 4H, 6H 단위로 발아 시간을 설정할 수 있더라)

여튼 건강에 좋다 하고 뭐 아 이건 내 취향이 아니다 못 먹겠다 그런 게 아니라 당분간 현미 10kg 다 먹을 때 까지는 계속 먹을 생각이다. 백미랑 현미 섞어서 먹는 경우도 많던데, 글쎄 나는 별로. 그걸 섞어 먹는 게 현미 먹기가 그래서 그런 건데 나는 그렇지 않으니까 굳이 그럴 필요는 없다고 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