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삼성경제연구소 <You! UCC>라는 책에서 출처 명시된 자료를 옮겨서 적은 것임
|
인터넷 검색 |
인터넷 미디어 |
전자 상거래 |
디지털 가전 |
사용자 참여, UCC |
UCC 기반 검색 확대 |
UCC 기반 수익 모델 모색 |
오픈 마켓 형태로 이전 가속화 |
인터넷 연계형 솔루션 확대 |
동영상 |
동영상 검색 기술 진보 |
인터넷 동영상이 킬러앱으로 정착 |
동영상, 부가가치형 쇼핑몰로 진화 |
TV, 캠코더 등이 인터넷 단말기화 |
지능화/고도화 |
검색 시스템의 인공지능화 |
개인화, 양방향 미디어 구현 |
개인화된 쇼핑 솔루션 제공 |
소프트웨어 기능 고도화 |
모바일화 |
모바일 검색의 중요성 증가 |
모바일 TV, 모블로그 확대 |
모바일 상거래 실험 지속 |
휴대폰 등의 혁신 가속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