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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비즈

기업의 경쟁우위 방안

흔한 경영 분석가들의 경쟁우위 방안

1) 더 빠르게 : 제품의 최초 출시
2) 더 좋게 : 최상의 품질 제공
3) 더 싸게 :  코스트 리더십 확보

이는 보통 신제품의 등장한 후의 제품 라이프사이클이 이러하기 때문이다.
초기 시장 리더는 남보다 앞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기업이며,
그 다음은 동일 또는 유사한 제품을 시장에 더 나은 품질로 내놓는 기업이며,
마지막은 경쟁제품과 대등한 품질을 더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는 기업이 리더의 위치  차지.

그러나 이러한 경쟁우위 방안을 있는 그대로 볼 수만 없는 것이
초기 시장 리더가 더 나은 품질 개발과 함께 더 낮은 가격으로 공급하려고 노력할 것이고,
자금력을 앞세운 대형 업체가 물량 공세로 낮은 가격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일 수도 있다.

이러한 일반적인 경쟁우위 방안에서 현재 상태에 대한 진단과 함께 경쟁업체와의 관계속에
경쟁우위 방안이 되어야 하는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이다.